1. 음악에서의 클래식기타의 역할 2. 기타 테크닉의 종류와 학습 요령 3. 명곡의 연주 완성도를 높임(독주, 중주, 합주) 및 포크송 반주법
유의사항 ○ 본 강좌는 6개월 과정으로 운영됩니다(주1회 / 24회 기준) ○ 본 강좌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에 따라 운영됩니다. 이에 시설 입장 및 수강 시 마스크 착용, 발열 확인, 출입 기록 작성 등이 이뤄질 수 있습니다. ○ 모집기간 내 정원의 50%미만 신청강좌는 폐강될 수 있습니다(동일강좌 합반 가능) ○ 강좌에 필요한 재료 및 악기는 개인이 준비하셔야 합니다(강사와 상의) ○ 강좌일정 및 강사운영은 사정에 따라 변경 될 수 있으며 코로나19로 인하여 프로그램보강 및 취소될 수 있습니다.
[커리귤럼 안내] 1주차 : 클래식 기타의 구조, 기본자세 2주차 : 오른손 탄현법 3주차 : 왼손 자세와 1 포지션의 음계 4주차 : 쉬운 동요 등으로 양손 연습(멜로디 단선율) 5주차 : 멜로디와 간단한 반주 6주차 : 동시에 2음 퉁기기 7주차 : 멜로디와 아르페지오 반주의 독주(과제곡: 로망스 응용곡) 8주차 : 왼손의 테크닉 중 세히야(바레) (과제곡: 반달) 9주차 : 복선율/ 3도, 8도, 10도(과제곡: 작은별, 오빠생각) 10주차 : 슬러주법(리가도), 기둥손(가이드 핑거), 3겹음 (과제곡: 고양이춤) 11주차 : 10주차 반복 12주차 : 여러 주법의 응용곡 (과제곡: 숲속의 음악가) 13주차 : 12주차 반복 14주차 : 세마치 장단과 슬러 (과제곡: 밀양아리랑) 15주차 : 응용곡(과제곡: 푸른 옷 소매) 16주차 : 세히야(절반, 전체), 가이드 핑거(과제곡: 사랑의 로망스) 17주차 : 심고 퉁기기(아르페지오) (과제곡: 16주차 반복) 18주차 : 노래 반주법의 응용 19주차 : 3박자의 반주법(E, B7, A) (과제곡: 클레멘타인) 20주차 : 6박자의 반주법(G, D7, Em, A7, C) (과제곡: 과수원길) 21주차 : 4박자의 반주법/ 8비트(스트럼) (과제곡: 개구쟁이, 토요일 밤) 22주차 : 4박자의 반주법/ 16비트(아르페지오) (과제곡: 옛 시인의 노래) 23주차 : 4박자의 반주법/ 16비트(스트럼) (과제곡: 밤에 떠난 여인) 24주차 : 전체 총정리
자세한 강좌 내용은 강사님과 상의하시기 바랍니다. (김경훈 강사 010-3586-0273)